㈜오뚜기가 쿠팡 로켓배송 전용 즉석밥 ‘든든쌀밥’을 오늘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쿠팡을 통한 사전예약 판매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선다.‘든든쌀밥’은 임금님께 진상하던 고품질 쌀로 알려진 ‘경기미(米)’를 사용한 제품으로, 부드럽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오뚜기 특유의 엄격한 품질 검수 과정을 거쳐 쌀 본연의 식감을 살리고, 즉석에서도 균일한 밥맛을 구현한 것이 장점이다.특히 36입 대용량 박스 포장으로 구성돼, 대가족이나 장기 보관을 원하는 소비자에게 실용적이며, 오뚜기밥류 제품 구매가 활발한 쿠팡 채널을 중심으로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오뚜기는 쿠팡의 로켓배송을 통해 간편한 주문과 빠른 배송을
신한은행은 지난 8일 서울 강남구 법무사회관에서 대한법무사협회와 외국인 투자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대한법무사협회는 생활법률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국 7,800여 명의 법무사들이 소속된 단체로, 법률 상담, 제도 개선 활동 등 다양한 법률 지원을 수행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외국인 투자자의 국내 진출을 돕기 위한 금융 및 법률 지원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된다.양측은 국내에 투자하고자 하는 외국인 투자자를 위한 금융 상담 제공, 외국인 투자기업을 대상으로 한 세미나 및 네트워킹 행사 공동 개최,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네트워크 공유 등 다양한 협업 방안을 추진할 계획이다.신한은행은
하나은행이 다양한 테마의 모임을 위한 모임통장 서비스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하나로 모여야 진짜 하나되는 우리모임' 이벤트를 실시한다.이번 이벤트는 다음 달 31일까지 진행되며, 모임통장 서비스에 가입한 모든 고객에게 적금 상품인 ‘내맘적금’ 연 1.3%(세전) 금리우대쿠폰이 제공된다. 해당 쿠폰을 적용할 경우 최대 연 4.3%(세전, 1년제 기준)의 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으며, 월 납입금액 50만원 이내의 정액적립식으로 가입 가능하다.이와 함께 ‘내맘적금’에 가입한 총무 회원 중 20명을 추첨해 모임 회비 5만원을 하나머니로 지급하는 보너스 이벤트도 마련됐다. 모임통장 서비스에 2인 이상 가입한 경우, 모임 테마에 따라 맞춤형
시공능력평가순위 7위의 종합건설업체 포스코이엔씨 건설 현장에서 또다시 대형 안전사고가 발생했다.11일 오후 경기 광명시 일직동 신안산선 복선전철 5-2 공사 2공구 현장에서 붕괴 사고가 발생했다. 신안산선 복선전철 민간투자사업 시행사는 넥스트레인이며, 5-2 공사 2공구 현장 시공은 포스코건설이 맡아왔다. 포스코건설은 2023년 사명을 포스코이앤씨로 변경했다. 이날 사고는 오후 3시13분 지하 터널 내부 가운데 기둥에 균열이 발생하면서 시작한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에 따르면 이 사고로 현장에 있던 작업자 17명 가운데 도로 위에서 안전진단을 하고 있던 5명이 연락 두절됐었다. 이후 3명의 안전이 확인됐으며, 1명의 고립 위치를
제너시스BBQ 그룹이 강렬한 매운맛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신메뉴 ‘마라핫’을 출시했다. 지난 2016년 단종 이후 재출시 요청이 이어졌던 메뉴로, 이번에 새롭게 리뉴얼해 선보인다.BBQ 관계자는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맵부심’, ‘맵파민’ 등 매운맛을 추구하는 소비문화가 확산되면서, 독특한 매운맛으로 사랑받았던 마라핫의 재출시 요구가 많았다”라며 “이번 신메뉴는 마라 소스 특유의 얼얼한 풍미에 바삭한 향취고추와 땅콩을 더해 깊은 맛을 구현했다”라고 설명했다.특히 개인의 취향에 맞게 맵기 단계를 1단계부터 3단계까지 선택할 수 있도록 구성해, 더 많은 고객층의 입맛을 만족시킬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신라면세점이 그룹 B1A4 출신 배우 진영을 홍보모델로 발탁하며 외국인 고객 유치에 본격적으로 나선다.신라면세점은 지난 9일 서울 장충동에 위치한 서울점에서 진영의 소속사 매니지먼트 런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진영을 올해 첫 홍보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이번 모델 기용은 중국 단체관광객의 무비자 입국 허용과 한일 수교 60주년 등으로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 관광객 증가가 기대되는 가운데, 글로벌 K팝 스타와의 협업을 통해 마케팅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한 전략이다.진영은 그룹 B1A4 활동을 통해 두터운 팬층을 확보했으며, 배우로 전향한 이후에도 드라마와 영화, 팬미팅 등을 통해 국내외 인지도를 넓혀가고 있다. 특히 지난
도미노피자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캐치! 티니핑’ 굿즈와 디저트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굿즈 스페셜 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이번 행사는 오는 30일까지 약 3주간 도미노피자 공식 홈페이지, 모바일 웹, 애플리케이션 등 자사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된다. 프리미엄 피자(L) 사이즈를 구매한 회원에 한해, 선착순 1만 5천명에게 ‘캐치! 티니핑’ 캐릭터 티코스터와 딸기 티라미슈가 포함된 콤보를 7,9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된다.콤보에 포함된 티코스터는 애니메이션 속 인기 캐릭터 하츄핑, 초롱핑, 빛나핑 중 하나가 랜덤으로 제공된다. 함께 제공되는 딸기 티라미슈는 하츄핑의 색감을 반영한 딸기 크림과 별 모양 치즈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무신사의 메이크업 브랜드 ‘위찌(WHIZZY)’ 색조 화장품을 편의점 채널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번 협업은 무신사 뷰티 브랜드의 오프라인 확장과 함께 GS25의 뷰티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시도다.‘위찌’는 지난 2월 무신사에서 론칭한 신규 뷰티 브랜드로, 자유롭고 트렌디한 뷰티 감성을 추구하는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해 투명하고 간편한 메이크업 솔루션을 지향한다.테스트 판매 제품은 립 제품 위주로 구성됐다. 촉촉한 광택과 투명한 컬러감을 특징으로 한 ‘글로우 업 틴트’ 5종(소프트 스포큰, 피치 킨, 벳, 클랩백, 루비 크러시)과 생기와 속광을 연출할 수 있는 ‘슬릭 무브 립앤
동서식품은 글로벌 쿠키 브랜드 오레오와 영화 <마인크래프트 무비>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한정판 ‘오레오 마인크래프트 무비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이번 한정판 제품은 ‘오레오로 열리는 즐거운 세계’를 테마로, <마인크래프트 무비> 개봉에 맞춰 한국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에서 동시 진행되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의 일환이다. 쿠키 표면에는 마인크래프트의 대표 아이템인 검, 크리스털, 크리퍼, 곡괭이 등 총 4가지 디자인이 새겨져 있어 시각적인 재미를 더했다.또한, 제품 패키지 외부에 인쇄된 QR코드를 스캔하면 AR(증강현실) 기반 게임에 접속할 수 있는 기능도 마련됐다. 이를 통해 오레오 쿠키와 함께 <마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배우 변우석과 협업한 스페셜 키링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이번 행사는 지난 2월 진행된 ‘변우석의 시크릿 모먼트’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에 이은 두 번째 팬 이벤트로, 고객들 사이에서 높은 관심을 얻은 전작에 이어 다시 한 번 팬심을 자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소장 가치를 높인 한정판 키링으로 굿즈 수집에 열광하는 MZ세대의 호응이 예상된다.교촌은 이벤트 기간 동안 인기 메뉴인 ‘싱글윙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변우석 스페셜 키링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세트 구성은 교촌싱글윙, 레드싱글윙, 허니싱글윙 3종과 퐁듀치즈볼이 포함된 ‘싱글윙클래식세트’, 레드싱글윙, 후라이드싱글윙
농심이 ‘농심면가60’ 프로젝트의 2분기 대표 다이닝으로 서울 송파구 문정동에 위치한 ‘조광201’을 선정하고, 특별 메뉴 ‘치폴레 냉짜파게티’를 선보인다.‘농심면가60’은 농심 창립 60주년을 기념해 전국 60개 유명 다이닝과 협업, 신라면·짜파게티 등 자사 라면을 활용한 창의적인 요리를 선보이는 프로젝트다. 예약 앱 ‘캐치테이블’과 함께하는 이 프로젝트는 매 분기마다 대표 레스토랑 1곳을 선정해 시그니처 메뉴를 소개한다. 지난 1분기에는 미슐랭 1스타를 3년 연속 수상한 ‘소울’이 ‘농부의 마음’이라는 신라면 기반 메뉴를 선보여 주목받은 바 있다.이번 2분기 대표 다이닝인 ‘조광201’은 ‘만찢남 셰프’로 불리는 조
KFC가 국내 퀵서비스레스토랑(QSR) 업계 최초로 '닥터페퍼 제로'를 도입하며 제로 칼로리 음료 라인을 강화한다.'닥터페퍼 제로'는 설탕을 제거하면서도 닥터페퍼 특유의 복합적이고 풍부한 맛을 그대로 유지한 제품으로, 2022년 국내 출시 당시 사전예약만으로도 품절 사태를 빚으며 큰 인기를 끌었다.KFC는 최근 건강을 중시하면서도 맛을 포기하지 않는 ‘헬시 플레저’ 소비 트렌드와 저칼로리 식품을 지향하는 ‘로우스펙 푸드’ 열풍에 발맞춰 닥터페퍼 제로를 전격 도입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23가지의 다양한 향이 어우러진 닥터페퍼 제로는 KFC의 치킨 및 버거 메뉴와도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라며 “건강과 맛을 동시에 고려하는
엘지유니참㈜(대표 김성원)이 ‘쉐어 패드(Share Pad)’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단법인 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에 총 5,000만원 상당의 위생용품을 기부했다.이번 기부는 쏘피(SOFY) 생리대 10만 개, 마미포코 기저귀 3만6,000개로 구성됐으며, 한부모 가정의 엄마와 아기를 위한 생필품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엘지유니참은 지난 2013년부터 생리대와 기저귀를 지역사회에 나누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해오고 있다.회사 관계자는 “쉐어 패드 캠페인을 통해 지금까지 100만개 이상의 생리대 및 기저귀를 기부해왔으며, 이번 기부도 여성의 건강한 삶과 사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라고 설명했다.엘지유니참 사회공헌 담당자는 “
오리온은 감자칩 신제품 ‘포카칩 트리플페퍼’를 출시한다고 지난 10일 밝혔다.‘포카칩 트리플페퍼’는 생감자와의 조화를 고려해 블랙페퍼, 화이트페퍼, 레드페퍼 세 가지 종류의 후추를 최적의 비율로 조합한 것이 특징이다. 오리온 측은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아이스크림, 팝콘 등 다양한 식품에 후추를 더해 풍미를 높이는 트렌드에 착안해 이번 제품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제품은 블랙페퍼와 화이트페퍼의 알싸하고 묵직한 첫맛과 레드페퍼의 매콤하고 깔끔한 끝맛이 조화를 이루며, 감자칩 표면에 후추 원물을 갈아 뿌려 향과 풍미가 오래 지속된다. 특히 맥주와 같은 음료와의 궁합이 뛰어나, 간단한 안주로도 손색이 없다는 평가다.
스타벅스 코리아는 오는 4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인천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리는 SSG랜더스와 LG트윈스의 3연전을 ‘스타벅스 데이’로 지정하고 다양한 현장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스타벅스 데이는 매년 특별 제작된 유니폼과 야구팬 참여형 이벤트로 주목을 받아왔다. 실제로 스타벅스는 지난 4년간 스타벅스 데이 기간 중 치러진 12경기 중 10경기에서 SSG랜더스가 승리를 거두는 등 높은 승률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올해 스타벅스는 이를 기념해 ‘랜더스벅 유니폼’을 오는 4월 10일 0시부터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출시한다. 유니폼은 스타벅스의 브랜드 컬러인 그린과 베이지를 스트라이프 디자인에 적용했으며
하나은행이 미국의 글로벌 금융 전문지 글로벌파이낸스(Global Finance)로부터 ‘2025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Best Bank in Korea 2025)’을 수상했다. 이번 수상은 통산 9회째이자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깊다. 특히 하나은행은 이번 평가에서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부문 24회 연속 수상,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 부문에서도 통산 24회 수상이라는 기록을 함께 세웠다.글로벌파이낸스는 하나은행이 AI 기반 디지털 금융 혁신, 고객 맞춤형 금융 서비스, 장기적인 안정성을 바탕으로 국제 금융 시장에서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아울러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서도 자산과 부채를 효과적으
NH농협은행이 국가 간 송금 시스템 개선을 위한 테스트 프로젝트 'Pax'에 참여한다. 이 프로젝트는 한국의 핀테크 기업 페어스퀘어랩, 한국디지털자산수탁(KDAC)과 일본의 디지털자산 플랫폼 프로그맷(Progmat)이 공동으로 주관하고 있으며, 디지털자산을 활용한 송금 시스템의 법적·기술적 과제를 실증하는 데 목적이 있다.‘프로젝트 Pax’는 작년 9월 일본 대형 은행 주도로 시작된 글로벌 민간 협력 프로젝트다. 디지털자산을 국가 간 송금에 접목함으로써 기존 금융 시스템의 한계를 극복하고, 보다 효율적이고 신속한 해외 송금 서비스를 구현할 가능성을 검토하고 있다.NH농협은행 관계자는 “프로젝트 Pax는 디지털자산과 전통 금융 시스
우리은행이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금융 서비스 확대에 나섰다. 우리은행은 외국인 관광객 전용 플랫폼 ‘WOKA’를 운영하는 ㈜원더라운드와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원더라운드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매장 위치, 상품 정보, 프로모션 등 여행에 필요한 콘텐츠를 제공하고, 국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선불카드 결제 및 ATM 출금 서비스를 운영하는 종합 여행 플랫폼 기업이다.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앞으로 2년간 WOKA 플랫폼과의 연계를 통해 외국인 고객에게 특화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는 환율 우대 환전, 원화 출금, 선불카드 충전 기능 등을 하나의 시스템 내에서 간편하게
생활공작소가 제습과 탈취 기능을 동시에 갖춘 신제품 ‘숯 제습제’를 선보였다.생활공작소에 따르면 이번 신제품은 고순도 염화칼슘을 사용해 습기를 강력하게 흡착하고, 여기에 탈취 효과가 뛰어난 숯 성분을 결합한 2in1 제품이다. 특히 숯 성분은 야자나무 껍질을 고온에서 태워 만든 야자 활성탄으로, 일반 숯보다 흡착력이 우수하다는 설명이다.생활공작소 관계자는 “야자 활성탄의 미세한 기공이 냄새를 효과적으로 흡착해 퀴퀴한 냄새와 습기, 유해물질까지 제거할 수 있다”라며 “옷장, 신발장, 수납장, 서랍, 창틀 등 다양한 공간에 활용 가능하다”라고 말했다.제품은 국내에서 제조됐으며, 유해물질 9종 불검출 테스트도 완료해 안
bhc가 브랜드의 대표 간식 메뉴인 ‘콜팝’을 전면에 내세운 전용 콘셉트 매장 ‘bhc pop’을 오는 12일 공개한다. 이번 매장은 서울 송파구 롯데월드 어드벤처 내 위치한 기존 산호세점을 리뉴얼해 선보이는 것으로, bhc의 상징이자 브랜드 철학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공간으로 기획됐다.bhc의 시작은 1997년 문을 연 ‘별 하나 치킨’ 1호점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이후 1999년, 한 입 크기의 치킨과 탄산음료를 결합한 ‘콜팝’을 출시하며 빠르게 인지도를 쌓았고, 2000년에는 브랜드명을 ‘bhc’로 정립하면서 본격적인 브랜드 체계를 구축했다.‘콜팝’은 지금도 bhc의 대표 간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바삭한 치킨과 시원한 탄산음료의 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