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30 11:03
편의점 CU가 오늘(30일)부터 전국 점포에서 카카오페이머니 충전 및 출금 서비스를 업계 단독으로 도입했다고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현금 사용 감소와 간편결제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한 조치로, 선불전자지급수단 기반의 결제 서비스 이용이 활발해지고 있는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것이다.CU 관계자는 “현금 사용은 줄고 있지만 간편결제 서비스의 이용률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한국은행이 발표한 ‘2024년 전자지급서비스 이용현황’에 따르면, 선불전자지급수단의 일 평균 이용 건수는 3317만 건으로 전년 대비 12.2% 증가했으며, 이용 금액도 1조 1664억 원으로 16.2% 증가했다”고 설명했다.카카오페이머니는 카카오페이가2025.06.30 10:59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조각 과일의 선도를 보다 오래 유지할 수 있는 자체 기술 ‘프레쉬 L(Fresh L)’을 개발해 오늘(30일)부터 본격 도입한다고 밝혔다.‘프레쉬 L’은 롯데 중앙연구소, 신선품질혁신센터, 품질관리팀, 과일팀 MD 등 사내 전문가들이 협업해 개발한 신기술로, 상용화를 위한 철저한 검증 과정을 거쳐 출시됐다.기존에는 사과나 배처럼 갈변이 쉬운 과일의 표면에 비타민C 성분 기반의 선도 유지제를 처리해 신선도를 유지했지만, 이 방법은 갈변 방지에는 효과적인 반면, 산미가 강해 원재료의 맛을 해치는 단점이 있었다. 롯데마트·슈퍼는 이를 개선하기 위해 갈변 억제 효과는 유지하면서도 산미는 줄인 기술을 개발하게 됐2025.06.27 15:40
배스킨라빈스는 글로벌 K-POP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을 새로운 브랜드 모델로 선정했다고 밝혔다.르세라핌은 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로 구성된 5인조 걸그룹으로, 강렬한 퍼포먼스와 자전적인 메시지를 담은 음악으로 국내외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그룹은 현재 첫 번째 월드투어 ‘2025 LE SSERAFIM TOUR ‘EASY CRAZY HOT’’를 통해 글로벌 팬들과 활발히 소통하고 있으며, 지난 6월 24일에는 일본 싱글 4집 ‘DIFFERENT’를 발표하며 글로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배스킨라빈스 측은 “르세라핌이 지닌 자신감 있고 세련된 이미지가 당사 브랜드의 방향성과 높은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2025.06.27 11:20
CJ프레시웨이는 오는 7월부터 방영 예정인 tvN 새 토일드라마 ‘서초동’과 연계해 전국 40여 개 급식장에서 테마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지난 26일 밝혔다.이번 이벤트는 드라마 속 인물과 회식 장면에서 영감을 받은 여섯 가지 테마 메뉴로 구성되며, 매주 다른 콘셉트로 제공될 예정이다. 하루 평균 약 5만식을 대상으로 한 대규모 행사로, 드라마의 분위기를 급식 현장에서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일부 사업장에서는 등장인물의 특징을 반영한 스페셜 음료를 사내 카페에서 함께 선보일 예정이며, 배우 사인 포스터 증정 등의 현장 이벤트도 병행해 임직원의 참여와 콘텐츠 몰입도를 높일 계획이다.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2025.06.27 11:09
SPC 비알코리아가 운영하는 던킨이 달콤함과 매운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신제품 ‘멕시칸 치폴레 치킨버거’를 출시했다.이번 신제품은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주목받고 있는 ‘스와이시(swicy)’ 트렌드를 반영해 기획됐다. 스와이시는 단어 ‘sweet(달콤한)’과 ‘spicy(매운)’의 합성어로, 단맛과 매운맛을 동시에 즐기려는 소비자 취향을 반영한 조어다.던킨의 ‘멕시칸 치폴레 치킨버거’는 멕시칸 요리에 자주 사용되는 치폴레 소스를 활용해 부드럽고 달콤하면서도 매콤한 풍미를 담아냈다. 특히 부드러운 식감의 소프트 번에 풍미가 살아 있는 닭다리살 치킨 패티, 멕시칸 치폴레 소스, 고소한 마요네즈가 조화를 이루며, 중독성 있2025.06.26 10:30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자사 PB라면 브랜드 ‘오모리 시리즈’의 여덟 번째 제품으로 ‘오모리김치즈볶음면’을 오는 27일 출시한다.이번 신제품은 ‘오모리’ 시리즈 최초의 볶음면으로, 국물 없는 라면의 인기가 지속되면서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내세워 시장 확대를 노린다는 계획이다.GS25의 라면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2025년 상반기 기준 국물 없는 라면(볶음면, 비빔면, 자장라면)의 매출 비중이 처음으로 30%를 돌파했으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1.8%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오모리김치즈볶음면’은 기존 오모리김치찌개라면에 고소한 치즈를 더해 볶음면 형태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GS리테일은 제품 기획에 앞서 고객2025.06.26 10:27
G마켓이 시각장애인 고객의 쇼핑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스크린리더 전용 ‘G마켓 사용설명서’를 새롭게 선보였다.이번 매뉴얼은 시각장애인이 G마켓 PC 웹사이트를 보다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실제 스크린리더 사용환경을 기준으로 작성됐다. 상품 검색, 장바구니 담기, 프로모션 확인, 결제 등 쇼핑에 필요한 모든 기능이 단계별로 안내된다.특히 마우스 클릭이나 스크롤 중심 설명 대신, 시각장애인 이용자들이 활용하는 단축키와 키보드 조작법 중심으로 내용을 구성했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각 기능을 키보드만으로 따라가며 자연스럽게 익힐 수 있도록 설계됐다.G마켓 관계자는 “실제 시각장애인 사용자의 의견을 반영해 실용성과 접근성2025.06.25 10:19
홈플러스가 배달의민족을 통해 운영하는 대형마트 퀵커머스 매장을 11개로 확대한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매장은 금천점, 영등포점, 남대구점, 청주점, 전주효자점 등 총 5곳이다.앞서 홈플러스는 지난 4월부터 강동점, 신도림점, 상봉점, 동래점 등 6개 매장을 배달의민족 앱에 입점시켜 신선식품, 델리, 베이커리 등 마트 상품을 1시간 이내에 배달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해왔다.이번 조치로 홈플러스는 총 11개 매장에서 배달의민족을 통한 퀵커머스 서비스를 운영하게 되며, 7월까지 34개 매장, 8월까지는 40개 이상 매장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대형마트 퀵커머스는 홈플러스의 기존 당일·예약 배송 서비스인 ‘매직배송’, 익스2025.06.25 10:16
LG생활건강이 세탁세제 브랜드 피지(FiJi)의 모델인 탁구선수 신유빈을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구현한 새로운 광고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고 있다. 이번 광고는 기술과 마케팅을 접목한 시도로, 브랜드 이미지 강화는 물론 세탁 혁신 제품에 대한 소비자 관심을 높이고 있다.LG생활건강 관계자는 “이번 광고에 등장한 ‘피지 모락셀라’는 일반 세제나 섬유유연제로는 잘 제거되지 않는 빨래 쉰내를 없애는 데 특화된 제품”이라며, “지난해 7월 첫 출시 이후 ‘빨래 쉰내 해결사’, ‘냄새 제거 끝판왕’ 등의 별칭을 얻으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설명했다.특히 모락셀라균(모락셀라 오스로엔시스)은 젖은 수건, 땀 밴 운동복, 양말 등에2025.06.25 10:13
롯데홈쇼핑이 외형상 상품성이 낮은 사과를 브랜드화한 ‘아름아리’로 올해 상반기 과일 부문 주문건수 1위를 기록했다. 2025년 1월 1일부터 6월 24일까지 누적 판매량은 350톤에 달하며,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아름아리’는 경상남도 거창군의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인 농업회사법인 ‘열매나무’와의 협업을 통해 출시된 못난이 사과 브랜드다. 롯데홈쇼핑은 “이번 사례는 외관상 흠집이 있는 사과를 상품으로 재탄생시킨 성공적인 시도”라며, “2023년 폭염과 태풍 등의 기상 이변으로 사과 생산량이 2011년 이후 최저치를 기록한 가운데, 과수 농가를 돕기 위한 취지로 기획됐다”고 설명했다.전체 사과 생산량 중 약 302025.06.24 10:02
균일가 생활용품 전문점 아성다이소는 티맵모빌리티와 협업해 여름 시즌을 맞아 '다이소X티맵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티맵 앱에서 여름 여행지 추천 콘텐츠와 함께 다이소 여름 상품을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소개되는 제품은 다이소 상품기획자(MD)가 실용성과 만족도를 고려해 엄선한 제품들이다. 또한, 티맵 앱 내 검색창에서 '다이소 픽업'을 검색하거나 콘텐츠 페이지 내 버튼을 통해 매장 픽업 서비스가 가능한 매장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6월 27일부터 7월 13일까지는 상품권 증정 이벤트도 마련된다. 티맵 앱 내 '어디갈까'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총 2,070명을 추첨해 5천원부터 5만원까지의 다2025.06.24 09:59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는 6월 세계 환경의 달을 맞아 오는 25일까지 전국 매장에서 친환경 실천 장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고객들의 일상 속 친환경 소비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것으로, 이벤트 기간 동안 MD 상품을 구매하고 일회용 쇼핑백을 사용하지 않은 고객을 대상으로, 매장별 선착순 20명에게 ‘우유팩 업사이클링 노트’를 증정한다.해당 노트는 2024년 10월부터 대전 지역 스타벅스 58개 매장에서 시범적으로 회수한 우유팩을 활용해 제작된 재생종이 제품이다. 노트 표지에는 회수된 우유팩이 약 30% 비율로 포함되어 있어, 자원 순환과 환경 보호라는 상징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스타벅스는 이번 이벤2025.06.24 09:55
샘표가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AI 기반 VOC(Voice of Customer) 통합 관리 시스템을 도입한다. 샘표는 지난 20일 서울 충무로 본사에서 ㈜레드소프트와 ‘AI 기반 전사 통합 VOC 시스템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샘표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되는 AI VOC 시스템은 고객의 의견 접수부터 상담 종료 후 데이터화까지 전 과정을 자동화하고 체계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요구와 불만 사항을 더욱 빠르고 정확하게 파악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AI 시스템은 고객과의 대화에서 맥락과 핵심을 분석해, 상담사에게 적절한 답변을 위한 정보를 실시간 추천하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