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생태계 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서울숲 꿀벌정원에서 어린이 대상 꿀벌 체험 프로그램 ‘안녕, 꿀벌’을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미취학 아동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4월 12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토요일에 진행된다.‘안녕, 꿀벌’은 기후변화와 환경오염으로 인해 급감하고 있는 꿀벌 개체수 문제에 대한 인식을 높이고, 꿀벌 생태계의 회복 필요성을 전달하고자 기획된 체험형 교육 프로그램이다. 이 행사는 KB국민은행이 추진하는 친환경 생태계 복원 캠페인 ‘K-Bee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마련됐다.KB국민은행은 2022년 4월 여의도 본점 옥상에 ‘K-Bee 도시양봉장 1호’를 조성한 데 이어, 서울숲과 서대문구청
우리은행이 제55회 지구의 날을 기념해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자원순환 캠페인 ‘Smart Fun(전자기기 자원순환 쉽게, 안전하게, 즐겁게!)’을 다음 달 23일까지 약 한 달간 실시한다.이번 캠페인은 환경부 인증 비영리 공익법인 ‘E-순환거버넌스’와 협력해 진행되며, 본점과 영업점은 물론 임직원 가정에서 발생한 폐전기·전자제품을 ‘ESG나눔 모두비움’ 프로그램을 통해 기부함으로써 자원 재활용과 ESG 실천에 동참하는 것이 핵심이다. 올해는 사용하지 않는 스마트폰까지 참여 품목을 확대하며 자원순환의 폭을 넓혔다.E-순환거버넌스는 정부 및 기업과 협력해 폐전자제품의 올바른 처리와 자원순환 체계를 구축하는 기관으로, 우리은행
신한은행은 소득 이체 고객을 위한 신상품 ‘모두의 적금’을 출시했다고 지난 22일 밝혔다. 직장인, 개인사업자, 국민연금 수급자 등 급여 또는 소득을 이체하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모두의 적금’은 고객의 급여, 가맹점 카드대금, 국민연금 등을 신한은행 계좌로 수령할 경우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으로, 총 30만좌 한도로 운영된다. 월 최대 저축한도는 30만원이며, 가입 기간은 6개월 또는 12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6개월 만기 선택 시 기본금리 연 2.0%에 우대금리 최대 4.5%p가 더해져 최고 연 6.5% 금리가 적용되며, 12개월 만기 선택 시에는 기본금리 연 2.5%에 우대금리 최대 4.5%p가 더해
쿠팡이 하이센스의 프리미엄 스마트 미니 레이저 프로젝터 ‘C2 울트라(Ultra)’에 대한 사전판매를 오는 5월 2일까지 진행한다. 해당 제품은 5월 3일부터 로켓배송으로 빠르게 받아볼 수 있다.이번 사전판매 기간 동안 구매 고객에게는 5%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스타벅스 10만원 상당의 기프트카드도 함께 증정된다.하이센스 ‘C2 울트라’는 4K 해상도를 지원하며, 65인치부터 최대 300인치까지 대형 화면 투사가 가능한 스마트 미니 레이저 프로젝터다. 최대 밝기 3000 ANSI 루멘의 고휘도 성능으로 밝고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며, 순수 RGB 3원색 레이저 설계를 채택해 더욱 정밀하고 정확한 색상 표현이 가능하다.특히 게이머를 위한 기능도
풀무원식품은 비건 인증 라면 ‘로스팅 정면’을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 소속 제품으로 편입하고, ‘식물성지구식단 로스팅 정면’이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리뉴얼 출시했다고 오늘 밝혔다.‘로스팅 정면’은 지난 2020년 첫 출시 이후 풀무원의 대표 비건 건면 제품으로 자리 잡았다. 풀무원 측은 “비건 라면은 맛이 부족하다는 편견을 깨고, 깊고 진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라고 설명했다.제품의 핵심은 풀무원의 독자적 제조 기술인 ‘HTT(High Temperature Touchdown Roasting)’ 로스팅 공법이다. 이는 고온에서 볶아내 채소 특유의 풋내를 줄이고, 버섯, 양파, 배추 등 12가지 채소의 풍미를 최대한
해태제과가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DIY 선물 키트 ‘행복한 우리집 쿠키 만들기’를 출시했다. 이번 제품은 어린이날 스페셜 에디션으로, 5월까지 해태 자사몰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 한정 판매된다.‘행복한 우리집 쿠키 만들기’ 키트는 아이들과 부모가 함께 쿠키로 집을 만들고 얼굴을 꾸미는 등 창의적인 활동을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됐다. 어린이날을 맞아 특별한 선물을 찾는 소비자에게 적합한 체험형 제품이다.제품 구성에는 사브레, 홈런볼, 초코픽, 에이스, 얼려먹는 초코만들기 등 해태제과를 대표하는 인기 과자 8종이 포함되어 있다. 과자 만들기와 함께 즐길 수 있는 비눗방울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서울 송파구 읍천리382 송파역점에 ‘모두의 민트트랙’ 1호 경사로를 설치했다고 지난 21일 밝혔다.해당 프로젝트는 이동 약자의 외식 매장 접근성을 높이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전국 확대를 위한 첫걸음을 내디뎠다.‘모두의 민트트랙’은 휠체어, 유아차, 보행기 등을 이용하는 고객들도 외식 매장을 불편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출입구의 계단이나 턱에 경사로를 설치해주는 프로젝트다. 이 사업은 배민의 후원을 바탕으로 장애인 대상 사회복지법인 ‘따뜻한동행’이 사업 기획 및 매장 선정을 담당하고, 경사로 제작 및 설치는 전문업체 ‘한국경사로’가 맡았다.특히 배민은 단순한
떡볶이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두끼가 글로벌 인기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와 특별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이번 협업은 오는 5월 11일까지 전국 두끼 매장에서 한정적으로 운영된다.이번 콜라보는 서머너즈 워의 세계관과 캐릭터를 테마로 한 스페셜 떡볶이 레시피 3종을 선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두끼를 찾은 고객들은 매장에서 직접 레시피를 조합해 자신만의 스타일로 즐길 수 있으며, 서머너즈 워 팬과 일반 고객 모두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또한, 콜라보 기간 동안 매장을 방문한 고객에게는 게임 내에서 사용할 수 있는 2만 원 상당의 아이템 쿠폰이 1인 1매 증정된다. 해당 쿠폰은 게임 속 캐릭터 성
코카-콜라사의 이온보충음료 ‘토레타!’가 모델로 활동 중인 에스파의 멤버 윈터와 함께한 광고 촬영 비하인드 인터뷰 ‘윈터뷰’를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지난 7일 선보인 신규 광고에 이어 21일 새롭게 공개된 콘텐츠로, 촬영장 속 윈터의 생기 넘치는 모습과 인터뷰를 담아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광고는 ‘가볍게 흘린 땀이 오늘의 나를 채워’라는 메시지와 함께 일상 속 땀 흘리는 순간을 응원하는 토레타! 특유의 감성을 전달했다. 이어지는 비하인드 영상에서는 페스티벌을 즐기거나 수영장에서 튜브를 타는 윈터의 모습 등 다양한 장면들이 공개됐으며, 광고 CM송을 흥얼거리며 유쾌하게 스태프들과 소통하는 모습도 담겨 현장의
롯데백화점이 5월을 맞아 상반기 최대 혜택을 담은 ‘베이비&키즈페어’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출산율 회복 조짐과 함께 유아용품 수요가 확대되는 흐름을 반영한 것으로, 다양한 성장기별 맞춤 상품과 체험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지난해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이 0.75명으로 9년 만에 소폭 반등한 가운데, 유아용품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라며 “특히 5월은 출산 비중이 높은 시기로, 2024년 5월 유아 상품군 매출이 전년 대비 15% 증가하며 상반기 최대 매출을 기록했다”라고 설명했다.이에 따라 롯데백화점은 출생부터 발달기까지 전 성장기에 걸쳐 필요한 제품과 서비스를 한자리에서 선보이는 ‘
CU가 농심과의 협업을 통해 ‘먹태청양마요 만능소스’를 활용한 간편식 4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치킨, 김밥, 삼각김밥, 햄버거로 구성되어 있으며, 농심의 인기 스낵 ‘먹태깡’의 고소하고 매콤한 맛을 그대로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CU와 농심은 작년부터 간편식 시리즈를 포함해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이어오며 유통과 식품 산업 간의 새로운 협업 모델로 주목을 받아왔다. 이전 협업으로 선보인 짜파게티와 배홍동 간편식은 출시 직후부터 포켓CU 인기 검색어에 오르며 누적 230만개 이상 판매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이번에 선보이는 먹태청양마요 간편식은 이러한 흥행 성과를 바탕으로 기획된 세 번째 컬래버레이션이다.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지구의 날(4월 22일)’을 맞아 지난 21일부터 일주일간 전 임직원이 함께하는 친환경 캠페인 『지구에 진심 WEEK』를 진행한다고 밝혔다.이번 캠페인은 그룹의 에너지 절약 실천운동인 ‘신한 아껴요 캠페인’의 일환으로, 일상 속에서 실천 가능한 탄소중립 활동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지난 21일 ‘아껴요 DAY’에는 전 직원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전력 및 종이 사용 절감에 동참했으며, 오늘은 그룹사 주요 건물의 조명을 소등하는 ‘Turn Off DAY’가 이어진다. 23일부터 25일까지는 가정 및 사무실에서 사용하지 않는 가전제품을 수거해 재활용하는 ‘자원순환 DAY’도 운영된다.이와 함께 신한금융은 산불 피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미래세대의 올바른 경제습관 형성을 위해 2025년에도 어린이 경제 뮤지컬 『재크의 요술지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재크의 요술지갑』은 ‘재크와 콩나무’ 이야기를 모티브로, 저축과 소비, 나눔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는 뮤지컬 형식의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 2007년 처음 시작해 올해로 18년째를 맞이했다.올해 첫 공연은 지난 16일 경기도 평택시에 위치한 청각·언어 장애 특수학교 ‘에바다학교’에서 막을 올렸다. 하나은행은 청각, 시각, 발달장애 아동들도 불편 없이 공연을 관람할 수 있도록 수어 통역, 자막, 음성 해설, 릴렉스 퍼포먼스 등을 포함한 ‘배리어 프리(Barrier-Free)’ 버전
NH농협은행 디지털전략사업부문 임직원들이 본격적인 영농철을 맞아 인력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일손 지원에 나섰다. NH농협은행은 지난 18일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배 재배 농가를 방문해 배꽃 인공수분 작업과 농촌 마을 환경 정화 활동 등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에는 최운재 부행장을 비롯한 디지털전략사업부문 임직원 30여 명이 참여했다.이번 봉사활동은 농업 인력 수급이 어려워지는 시기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농촌의 현실을 직접 체감함으로써 농업·농촌의 중요성을 다시금 인식하는 계기로 마련됐다.최운재 부행장은 “직접 농촌 현장을 찾고 농업인들의 애로사항을 가까이서 느낄 수 있는 의미
SPC그룹이 운영하는 이탈리아 정통 커피 브랜드 파스쿠찌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하트 투 스위트(Heart To Sweet)’ 콘셉트의 신제품 케이크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신제품은 하트 모양을 활용한 디자인으로, 사랑하는 이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대표 제품인 ‘하트 통통 케이크’는 레몬 커스터드를 케이크 시트 사이에 채우고, 화이트 초콜릿 무스로 감싼 하트 모양 미니 케이크다.‘고마워요 케이크’는 화이트 시트와 블루베리 콤포트를 쌓아 만든 케이크 위에 ‘하트 통통 케이크’를 얹어 입체적인 형태를 구현했다. ‘사랑해요 케이크’는 요거트 크림과 복숭아 콤포트를 더한 시트 위에 분홍색 생크림을
이디야커피가 인기 웹툰 ‘데못죽(데뷔 못 하면 죽는 병 걸림)’과 협업해 선보인 한정판 컬래버레이션 세트가 출시 3일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 세트를 돌파했다.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지난 15일부터 전국 매장 및 배달 채널을 통해 ‘데못죽’ 포토카드 증정 이벤트를 시작한 가운데, 일부 매장에서 조기 품절 현상이 나타날 정도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라며 “특히 출시 첫날에는 ‘이디야’ 키워드가 소셜미디어 플랫폼 X(구 트위터)의 실시간 트렌드 상위권을 차지하며 화제를 모았다”라고 말했다.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데못죽’ 컬래버 세트를 구매한 고객에게 한정판 포토카드를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매장 구매 시 2매, 배
파리바게뜨는 가정의 달을 맞아 애니메이션 ‘위시캣’과 협업한 캐릭터 케이크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위시캣’은 인기 애니메이션 ‘캐치! 티니핑’의 제작사인 SAMG엔터테인먼트가 선보인 콘텐츠로, 소원을 이뤄주는 고양이들과 소녀 안나의 이야기를 담고 있다. 특히 유튜브 구독자 수가 195만명을 돌파하며 어린이뿐 아니라 MZ세대 소비자층에서도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이번에 출시된 제품은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 고양이 캐릭터인 ‘아이냥’을 그대로 구현한 ‘소원을 말해봐 위시캣 아이냥 케이크’와 극 중 아지트를 형상화한 ‘아이냥 & 베베냥과 함께하는 매직 캣타워 케이크’ 등 2종이다.‘위시캣 아이냥 케이크’는 아이냥의
컬리가 네이버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하고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컬리와 네이버는 지난 18일 전략적 제휴 추진 사실을 공식 발표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컬리는 연내 네이버의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 입점할 예정이며, 식품 및 생필품을 포함한 주요 상품을 해당 플랫폼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공동 고객 서비스를 포함한 협력 확대도 검토 중이다.컬리는 자사 플랫폼을 통해 직접 큐레이션한 프리미엄 단독 상품을 다수 확보하고 있으며, 주 1회 이상 컬리를 이용하는 충성도 높은 고객층을 기반으로 독자적인 브랜드 경쟁력을 구축해 왔다. 네이버는 국내 최다 수준의 이커머스 이용자를 보유한 플랫폼으로, 이번 협
무더위를 앞두고 위생과 청량함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여름 시즌 아이템이 나왔다. 깨끗한나라가 지난해 여름 호평을 받은 ‘페퍼민트 쿨링 데오티슈’의 인기를 이어가며, 올해는 더욱 업그레이드된 ‘쿨링타올’ 3종을 새롭게 선보였다.이번에 출시된 ‘깨끗한나라 쿨링타올’은 피부에 닿는 즉시 온도를 약 9도 낮춰주는 강력한 쿨링 효과에 더해, 데오드란트 기능과 보습력을 갖춘 멀티 아이템이다. 땀으로 인해 불쾌함을 느끼기 쉬운 여름철, 위생은 물론 기분까지 상쾌하게 만들어주는 실용적인 제품이다.특히 100% 대나무 섬유로 제작된 매쉬 조직 원단은 부드러운 촉감과 우수한 통기성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여
이랜드이츠가 장애인 고용 확대에 눈에 띄는 성과를 거뒀다. 2025년 1월 기준 이랜드이츠의 장애인 근로자 수는 총 107명으로, 고용률은 3.6%를 기록했다. 이는 2년 전인 2023년 1월 말 기준 46명에서 두 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회사는 2024년부터 매장 단위의 ‘장애인 의무 고용 제도’를 자체 도입해 장애인 고용 확대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해당 제도는 상시 근로자 수가 30인 이상인 매장의 경우, 최소 1명 이상의 장애인을 채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이랜드이츠는 제도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장애인을 고용한 매장에 인건비 등을 지원하며 안정적인 정착을 돕고 있다.장애 유형이나 정도를 구분하지 않는 채용 기조도 눈에 띈다. 전체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