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이 최근 영국, 독일, 폴란드 등 유럽 주요 금융 중심지를 순회하며 글로벌 투자자들과의 직접 소통에 나섰다. 이번 유럽 방문은 기업가치 제고 전략의 실행 상황을 공유하고, 글로벌 수익모델을 벤치마킹하기 위한 취지에서 진행됐다.진 회장은 런던, 프랑크푸르트, 바르샤바 등 현지에서 주요 투자자들을 만나 신한금융이 추진 중인 ROE(자기자본이익률) 50bp 개선, CET1 비율 13.1% 이상, 주주환원율 42% 이상 등의 목표와 이에 대한 전사적 실행 노력을 소개했다. 또한 최근 미국의 무역 조치, 한국의 정치 이슈 등 국내외 금융환경 변화에 따른 대응 전략도 구체적으로 설명했다.특히 진 회장은 골드만삭스 경영진과
하나은행이 해외여행객의 출국 절차를 획기적으로 간소화할 ‘하나원큐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시행했다. 이 서비스는 인천국제공항 이용객이 여권, 안면정보, 탑승권을 하나은행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 사전 등록하면, 출국장과 탑승구를 얼굴 인증만으로 빠르게 통과할 수 있도록 돕는다.이번 스마트패스 서비스는 하나원큐 앱을 통해 사용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은 공항에서 출국 간소화, 환전지갑을 통한 당일 수령 외화 환전, 면세점 할인 쿠폰 제공 등의 서비스를 통합적으로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하나원큐 하나로 출국부터 쇼핑까지 한 번에 해결되는 셈이다.하나은행은 인천국제공항이 개항한 2001년부터 현재까지 24년째 공
CJ프레시웨이가 건강한 식생활 트렌드에 발맞춰 고단백 건강식단 개발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지난 22일, 서울 마포구 본사에서 한국운동영양학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운동영양학 기반의 과학적인 식단 개발을 공동으로 추진하기로 했다.이번 협약은 근력 강화 및 유지를 위한 고단백 식단을 중심으로 구성된다. 양 기관은 세대별 식습관과 건강 상태에 맞춘 영양기준 설계, 고단백 메뉴 개발 및 검증, 영양 코칭 커리큘럼 구축 등을 단계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고객 맞춤형 푸드서비스 제공을 위해 운동영양학적 접근을 도입했다”라며 “건강관리와 식사의
해태아이스가 부라보콘의 새로운 캠페인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좋아요가 필요한 모든 만남에 부라보콘”이라는 슬로건을 중심으로, 젊은 세대의 감성을 공략한 따뜻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광고에는 세븐틴의 멤버 부승관과 탁구 국가대표 신유빈이 함께 출연해 눈길을 끌었다. 두 모델은 다양한 일상 속 장면에서 부라보콘을 건네며 자연스럽게 마음을 표현하는 모습을 보여준다.이번 캠페인은 SNS에서 흔히 사용하는 ‘좋아요(Like)’를 모티브로 삼았다. 부라보콘 패키지에 디자인된 하트 모양을 누르며 마음을 전달한다는 설정을 통해, 온라인에서의 ‘좋아요’를 오프라인에서도 간편하게 표현할 수 있는 매개체로 부라보콘을
신한은행이 오는 8월 31일까지 신한 SOL뱅크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매일매일 포인트 췍(Check)!’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신한 SOL뱅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으며, 고객은 매일 ‘참여하기’ 버튼을 클릭하기만 해도 최대 1천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특별히 올해 처음으로 신한 SOL뱅크에 접속한 고객은 첫 클릭만으로 1천 포인트가 즉시 지급된다.신한은행은 이번 이벤트에 더해 기존에 운영하던 쏠퀴즈, 광고 시청 후 포인트 적립, 출석퀴즈, 밸런스 게임, 물 마시기 챌린지, 스탁리그 등 다양한 마이신한포인트 적립 이벤트도 함께 묶어,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이벤트 구성과 UI를 새롭게
토스뱅크가 지난 22일 선보인 '게임 저금통'이 출시 15시간 만에 10만 계좌를 돌파했다. 게임 저금통은 자유로운 입출금이 가능한 수시입출금통장으로, 해당 상품에 가입한 고객은 토스뱅크가 제공하는 전용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이번 상품은 전통적인 저축 방식과 달리 게임을 통해 재미와 보상을 함께 제공하는 점이 큰 호응을 얻었다. 기존 수신 상품들이 이자 지급일이 아니면 별다른 보상이 없는 것과 달리, 게임 저금통은 소액으로 저금하면서도 즉각적인 보상을 제공해 금융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는 평가다.함께 출시된 첫 번째 게임 ‘젤리찾기’는 30일 동안 총 30개 스테이지로 구성되어 있다. 고객은 매일 게임판의 블럭을 깨며
카카오뱅크는 오는 10월 20일까지 서울시 보라매공원에서 열리는 ‘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에 참여해, ‘모이는 정원’을 조성했다고 오늘 밝혔다.‘2025 서울국제정원박람회’는 서울시가 주관하는 대표적인 친환경 축제로, 올해로 10회째를 맞이한다. 국내외 정원 전문가와 기업, 기관, 지자체, 시민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해 총 111개의 정원을 선보이는 대규모 행사다.카카오뱅크는 기업동행정원 부문에 참여해, 기후변화 시대에 생물다양성을 보존하고 시민들에게 도심 속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정원을 만들었다. '모이는 정원'이라는 이름이 붙여진 이 공간은 사람과 자연이 더욱 쉽게, 자주 만날 수 있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정
최근 부동산 시장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지방에서 공급된 1천 가구 이상 대단지 아파트들이 청약 시장에서 선전하고 있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5월 현재까지 수도권을 제외한 지방에서 청약을 받은 민영 단지는 총 40개 단지로, 이 중 1천 가구 이상 대단지는 단 3곳이었다. 그럼에도 2개 단지가 두 자릿수 평균 경쟁률을 기록하며, 대단지에 대한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여전히 높다는 점을 보여줬다. 지난 1월 전북 전주에서 공급된 ‘더샵 라비온드’ (2,226가구) 는 1순위에서 특별공급을 제외한 836가구 모집에 2만 1,816명이 몰리며, 평균 26.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3월에는 충남 천안서 분양된 ‘e편한세상 성
iM뱅크(은행장 황병우)는 시중은행 전환 1주년을 맞아 새로운 광고 모델로 선정된 가수 싸이의 광고 배경음악에 맞춘 ‘쌓이네 댄스 챌린지’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iM뱅크는 이번 1주년을 기념해 다양한 고객참여형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으며, 삼성라이온즈 경기 초청과 같은 오프라인 이벤트뿐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고객 접점을 확대하고자 이번 챌린지를 기획했다.‘쌓이네 댄스 챌린지’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싸이의 CM송 ‘iMagine More’에 맞춘 안무를 촬영해 개인 SNS 채널에 공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 곡은 싸이가 직접 작사·작곡했으며, “상상 그 이상, 그 이상의 이상의 이상이 쌓이네”라는 가사로 iM뱅크의 브랜드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22일 서울 중구 본점에서 고용노동부와 함께 ‘퇴직연금 확정급여형(DB)의 질적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퇴직연금에 가입한 중소기업과 근로자들의 제도 이해도를 높이고, 근로자의 수급권 보장을 위한 홍보 및 교육 활동을 공동 추진할 예정이다.기업은행은 퇴직연금 제도에 대한 교육 자료와 홍보 영상을 제작하고, 퀴즈 이벤트를 통해 경품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퇴직연금 설명회를 통해 확정급여형(DB)의 핵심인 재정검증 절차와 사외적립 의무 준수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고객별 재정검증 모의계산 결과를 제공
농협(회장 강호동)은 지난 22일 서울 중구 농협중앙회 본관에서 「2025년 농협벼전국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총회에는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을 비롯해 박서홍 농업경제대표이사, 이보형 농협벼전국협의회장, 회원 조합장, 농림축산식품부 관계자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총회에서는 2024년 사업결산 심의, 2025년 사업계획 의결, 양곡 수급 및 가격 동향 보고, 주요 현안 토론 등이 이어졌다.특히 최근 쌀값 상승세 둔화에 대응해 선제적 쌀 수급 조절, 쌀값 안정 기반 강화, 정부의 벼 건조저장시설(DSC) 및 양곡창고 현대화 지원 방안 등이 집중 논의됐다. 참석자들은 적정 생산을 통한 가격 지지와 안정적인 유통체계 구축
iM뱅크(은행장 황병우)는 오늘 경북 구미시에서 농번기 일손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한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하고,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한 후원금 전달식도 함께 진행했다.이번 봉사활동에는 iM뱅크 임직원을 비롯해 대학생 홍보대사, 구미사랑봉사단 등 약 60여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구미시 옥성면과 무을면 과수 농가를 방문해 포도 순 자르기, 적과 작업 등 농작업을 함께하며 구슬땀을 흘렸다.이와 더불어 지역 농가에서 수확한 농산물을 구입해 구미지역 사회복지시설에 전달하는 방식으로 총 500만 원 상당의 후원도 함께 진행됐다. 이번 활동은 지역 농가 지원과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동시에 실현하는 의미 있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지난 21일 국민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우리은행, 하나은행 등 5개 은행과 함께 인증서 기반 본인확인서비스 상호연동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은행별로 제한적으로 사용되던 인증서의 사용처를 상호 연동하여, 복수의 은행을 거래하는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본인확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조치다.은행권 인증서는 PIN, 패턴, 생체정보 등을 활용해 본인 확인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통신사 기반 본인확인서비스에 비해 절차가 간단하고 보안성도 우수한 것으로 평가된다. 특히 휴대폰 유심 복제나 대포폰 등을 통한 부정 인증에 따른 금융사고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NH농협카드(사장 이민경)는 고객이 안심하고 금융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보호와 보안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고 밝혔다.대표적인 보안 서비스로는 NH농협카드의 간편결제 앱인 NH pay에 적용된 ‘악성 앱 탐지 서비스’가 있다. 이 기능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고객 휴대폰에 설치된 앱을 실시간 분석하며, 일반적인 앱 파일 구조에서 벗어난 악성 앱을 자동 탐지한다. 고객이 별도 설정이나 신청을 하지 않아도 NH pay를 설치하고 로그인만 하면 자동으로 작동해,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하지 않은 이용자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이 외에도 NH농협카드는 금융사기 예방을 위한 기술적 기반 마련에도
강호동 농협중앙회장이 지난 21일, 서울 중구 농업박물관 앞 야외농장에서 어린이들과 함께 전통 손모내기 체험 행사에 참여했다. 이날 행사는 농업박물관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한 초등학교 3~4학년 어린이들과 보호자가 함께했으며, 참가자들은 ‘못줄’을 이용해 모를 심는 손모내기 방식을 직접 체험했다. 이어 떡과 식혜로 구성된 새참을 나누며, 한 해의 풍년과 가족의 안녕을 기원하는 시간을 가졌다.도심 한복판에서 진행된 이색적인 농경문화 체험은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어린이들에게 전통 농업의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가 되었다.농협 농업박물관은 전통 농경문화 보존과 교육을 위한 체험 프로그
홈플러스가 온라인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자사 배송 브랜드를 ‘매직배송’으로 통합한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조치는 다양한 배송·픽업 서비스를 하나의 브랜드로 통일해 고객 인지도를 높이고, 배송 서비스의 신뢰도를 강화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이다.홈플러스에 따르면, ‘매직배송’은 ‘매장에서 직접배송’의 의미를 담고 있으며, 숙련된 전문 피커들이 매장에서 신선하고 품질 좋은 상품을 엄선해 고객에게 신속하게 전달하는 홈플러스 온라인만의 강점을 직관적으로 표현한 브랜드다.또한 전국 홈플러스 매장에서 신선식품을 마법처럼 빠르고 정확하게 배송한다는 의미도 내포하고 있어, 고객의 기대를 반영한 이름으로 주목받고 있다.현
롯데GRS(대표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신메뉴 ‘크랩 얼라이브 버거’ 2종을 오는 22일부터 한정 출시한다.‘크랩 얼라이브 버거’는 한국인이 선호하는 해산물인 ‘게’를 주재료로 기획한 메뉴로, 부드러운 소프트쉘크랩 한 마리를 통째로 튀겨 버거에 담은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오징어 패티를 더해 한 입 가득 진한 바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도록 구성됐다.신제품은 매콤한 한국식 매운맛과 게 요리와 잘 어울리는 블랙페퍼 맛 두 가지 버전으로 출시되며, 기존 버거에서는 보기 힘든 재료 조합과 독특한 식감으로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롯데리아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맞춰 배우 이덕화가 출연한 광고 영
연세유업이 옛 추억의 간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저트 신제품 ‘연세우유 크림맘모스’를 오늘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전통 맘모스빵의 정겨운 맛은 살리고, 더욱 풍부한 재료와 부드러운 크림을 더해 ‘레트로 디저트’로 새롭게 선보인 점이 특징이다.‘연세우유 크림맘모스’는 고소한 소보루 시트를 기반으로, 상단과 하단에는 완두 앙금과 단팥 앙금을, 가운데에는 달콤한 딸기잼과 밤을 넣어 전통 맘모스빵의 구성을 그대로 구현했다. 여기에 기존 제품들과 차별화되는 크림치즈를 함께 넣어 더욱 부드럽고 진한 맛을 완성했다.이번 제품은 오늘부터 전국 CU 편의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연세유업은 그간 ‘연세우유 생크림빵’ 시리즈
배우 유승호가 맥도날드의 ‘해피워크(Happy Walk)’ 앰배서더로서 중증 환아와 그 가족을 돕기 위한 나눔에 동참했다. 유승호는 이번 행사 참여를 통해 1천만원을 기부하며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맥도날드에 따르면, ‘2025 해피워크’는 맥도날드 패밀리 캠페인의 일환으로 열리는 고객 참여형 기부 걷기 행사로, 오는 5월 25일 서울 월드컵공원 평화광장에서 개최된다. 행사 참가자들은 가족, 친구와 함께 공원을 걸으며 기부에 참여하게 되며, 가정의 달을 맞아 의미 있는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맥도날드는 유승호의 기부금 1천만 원과 함께 이번 해피워크 참가비 전액을 RMHC Korea(Ronald McDonald House Charities® Kor
㈜오뚜기가 진라면 순한맛과 매운맛의 장점을 조합한 신제품 ‘진라면 약간매운맛’을 한정판으로 출시한다고 지난 20일 밝혔다. 이번 제품은 매운맛을 즐기면서도 과하지 않은 자극을 원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겨냥한 새로운 라면이다.‘진라면 약간매운맛’은 뉴질랜드산 사골과 양지를 13시간 이상 고아낸 깊고 진한 육수를 기반으로 한국식 감칠맛이 살아 있는 국물을 완성했다. 여기에 매운맛과 순한맛의 균형을 최적으로 조합해, 매운맛에 민감한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특히 눈에 띄는 점은 패키지 디자인이다. 기존 순한맛의 파란색, 매운맛의 빨간색을 절묘하게 결합한 보라색 패키지를 적용해, 기존 진라면과는 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