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이 지난 14일 2025년 하반기 우수 기업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수출입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오늘 밝혔다.‘수출입 아카데미’는 신한은행이 2007년부터 매년 상·하반기에 운영해온 대표 고객 연수 프로그램으로, 외국환 거래 기업 실무자에게 실질적인 업무 역량 강화를 지원해왔다.이번 아카데미에서는 신한은행 소속 외국환 및 파생상품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강연자로 참여했다. 교육 내용은 수출입 결제 방법, 환리스크 관리 방안, 무역의 디지털 전환에 따른 시장 전망 등 실무 중심의 주제로 구성됐으며, 실제 사례를 기반으로 한 맞춤형 커리큘럼이 적용됐다.특히 미국의 관세 정책 변화와 환율 변동 등 대외 불확실성이 커지
KB국민은행이 임직원 걷기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기부금 2억 원을 저소득 출산 초기 가정 500가구에 전달한다. 은행은 오늘 “임직원들이 함께한 걷기 캠페인을 통해 마련된 기부금으로 출산 가정에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한다”고 밝혔다.이번 지원은 ‘건강한 일상, 행복한 희망 나눔!’이라는 이름의 임직원 걷기 캠페인을 통해 추진됐다. 100일간 진행된 캠페인에는 임직원 6,600여 명이 참여했으며, 100보당 5원을 적립하는 방식으로 총 2억 원의 기부금이 모였다.기부금은 ‘우리아이 첫 선물’ 육아용품 패키지 형태로 전국 저소득 출산 초기 가정 500가구에 전달된다. 패키지는 아기 비데, 신생아 전용 세제, 기저귀, 의류 등 아동의 성장
IBK기업은행(은행장 김성태)은 다음달 6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서울특별시,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장학재단과 함께 ‘2025 서울시 일자리 박람회’를 공동 개최한다고 오늘 밝혔다.이번 박람회는 AI·반도체·바이오·정보통신 등 미래전략산업 분야의 유망 중소·중견기업 80여 개사가 참여해 현장 면접과 채용 상담을 진행한다. 참여 기업들은 약 500여 명의 인재를 채용할 계획이다.현장에서는 취업 준비생을 위한 AI 자기소개서 컨설팅, AI 면접지원, VR 직무체험, 취업 스킬업 특강 등 실질적인 구직 지원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또한 퍼스널컬러 진단, 이미지 메이킹, 면접 정장 대여 서비스 등 부대 행사를 통해 구직자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초(超)프리미엄 빌트인 가전 브랜드 ‘SKS’의 새로운 전시관 ‘SKS 서울’을 공식 오픈하며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이번 전시관은 서울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하며,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까지 연면적 1,918㎡ 규모로 구성됐다. 각 층마다 다른 인테리어 콘셉트로 꾸며진 총 10개의 전시 공간에서 ‘SKS’의 디자인 철학과 기술력을 한눈에 볼 수 있다.‘SKS 서울’은 LG전자가 2017년부터 운영해온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SIGNATURE KITCHEN SUITE)’ 논현 쇼룸을 ‘SKS’ 리브랜딩에 맞춰 전면 재단장한 공간이다. ‘요리에 진정성을 담는다(True to Food)’라는 브랜드 철학을 이어가면서
농협중앙회(회장 강호동)는 ‘농심천심(農心天心)’ 운동의 일환으로 농촌 문화예술 복지사업을 확대하기 위해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과 협력, 농업인을 위한 문화예술교육을 본격적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올해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은 만 65세에서 74세 사이 고령층의 특성과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문화예술교육사업 ‘예술누림 6574 – 예술로 채우는 여가’를 새롭게 마련했다.농협중앙회는 이 사업의 협력기관으로 참여해 10월부터 11월까지 경기 양주 회천농협(무용), 전북 김제 광활농협(미술), 대구 군위 팔공농협(음악·인문학)에서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이번 사업은 농업인이 일상 속에서 예술을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 XR(Android XR) 플랫폼을 탑재한 차세대 헤드셋을 오는 10월 22일 오전 11시(한국시간) 열리는 ‘삼성 갤럭시 이벤트(Samsung Galaxy Event)’에서 공개한다고 밝혔다.삼성전자는 그동안 사용자의 필요를 중심에 두고 세상을 연결하고 경험을 확장하는 기술 혁신을 이어왔다. 이번 행사를 통해 모바일 AI 리더로서 ‘AI 네이티브 기기’의 새로운 카테고리를 제시하며, 인공지능과 확장현실(XR)이 결합된 새로운 패러다임을 선보일 예정이다.이번에 공개될 안드로이드 XR 플랫폼은 삼성전자, 구글, 퀄컴이 공동으로 개발한 AI 기반 기술로, 다양한 폼팩터에 확장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를 통해 AI가 일상 속 몰입형 경험
현대자동차가 서울특별시 성북구와 함께 전동화 비즈니스 플랫폼 ST1을 활용한 재활용품 스마트 수거 시범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오늘 밝혔다.협약식은 지난 14일 오후 2시 성북구청사 6층 구청장실에서 진행됐으며, 현대차 국내판매사업부장 김승찬 전무와 이승로 성북구청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이번 협약은 친환경 전동화 차량을 활용한 도심형 재활용 수거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ST1 차량을 사용하면 자동차 매연으로 인한 대기오염과 소음을 줄여 주민의 거주 만족도를 높이고, 민원 발생을 줄이는 효과가 기대된다.ST1의 저상 플랫폼 구조는 승하차가 잦은 근로자의 작업 환경을 개선할 수 있으며, 여기에
신한투자증권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디지털 멤버십 서비스 ‘신한 Premier MyPB 멤버스’의 총 관리자산(AUM)이 1조 원을 돌파했다. 회사는 오늘 “지난 9월 가입자 1만 명 돌파에 이어 이번 성과는 서비스의 질적 성장까지 입증한 결과”라고 밝혔다.‘신한 Premier MyPB 멤버스’는 기존 오프라인 중심의 프라이빗뱅킹(PB) 서비스를 디지털 환경에 맞춰 재구성한 서비스다. 비대면 채널을 선호하는 고객도 전담 PB를 통해 전문적인 투자 상담과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제안받을 수 있어, 개인화된 금융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이 서비스는 단순 투자 상담을 넘어 세무, 부동산, 은퇴 설계 등 다양한 전문 콘텐츠와 프리미엄 혜택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14일 을지로 본점에서 초등교육 플랫폼 ‘단꿈e’를 운영하는 단꿈아이(공동대표 설민석, 장군)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약은 금융권 최초로 단꿈아이와 독점 제휴를 맺고, 미래세대를 위한 새로운 디지털 교육 문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하나은행은 교육과 금융의 결합을 통해 어린이와 학부모 모두에게 유익한 학습 생태계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특히 하나은행의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 내 놀이터 페이지에서는 대한민국 대표 역사 강사 설민석의 흥미로운 ‘도서 강의 시리즈’를 시청할 수 있다. 또한 알파세대 전용 금융 플랫폼 ‘아이부자’ 앱에서는 수학 1타 강사
우리은행이 고객의 주거 편의를 높이기 위해 아파트 하자 점검 서비스를 도입했다. 우리은행(은행장 정진완)은 건축 점검 전문업체 ‘홈체크’와 제휴를 맺고, 아파트 입주 전·후 하자 점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오늘 밝혔다.이번 서비스는 입주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하자를 조기에 발견해 고객의 시간과 비용, 분쟁 부담을 줄이는 데 목적이 있다. 우리은행은 단순 금융서비스를 넘어 주거 안정과 생활 편의를 지원하는 종합 플랫폼으로 기능을 강화하고 있다.고객은 우리WON뱅킹 내 전용 예약 페이지에서 간편하게 점검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신청 고객에게는 입주 전 사전 점검 2만 원 할인과 입주 후 사후 점검 2만 원 할인 등 최대
쿠팡이 이탈리아 현지 셀러들과 함께하는 새로운 마켓플레이스 ‘이탈리안 마켓’을 론칭했다. 이번 플랫폼에서는 약 50여 개의 이탈리아 프리미엄 브랜드 상품을 국내 고객에게 단독으로 선보인다.이탈리안 마켓은 현지 셀러가 직접 참여하는 글로벌 판매 플랫폼으로, 파스타·소스·스낵 등 식품부터 뷰티·홈인테리어·쥬얼리까지 다양한 품목을 제공한다. 쿠팡은 이를 위해 지난 4월 이탈리아 무역청과 업무 협약을 맺고, 이탈리아의 대표 브랜드를 엄선해 품질과 가치를 함께 검증했다. 고객이 주문하면 이탈리아 셀러가 직접 상품을 발송해 신뢰도 높은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쿠팡은 이탈리안 마켓 오픈을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전 상품을
결혼정보회사 듀오가 배우 하석진, 이시원을 신규 광고 모델로 발탁하고, 관련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광고는 IPTV와 CGV 영화관 스크린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듀오 측은 모델 선정 배경에 대해 “지적이고 단정한 이미지가 브랜드 메시지와 부합했다”고 설명했다.하석진은 드라마와 예능 프로그램에서 활동해온 배우로, 최근에는 채널A 드라마 《여행을 대신해 드립니다》와 예능 《구해줘 홈즈》에 출연했다. 이시원은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한 뒤 다양한 방송 및 연기 활동을 병행하고 있다.두 배우는 과거 프로그램에서 보여준 단정하고 이성적인 이미지로 인지도를 쌓아온 만큼, 광고를 통해 듀오의 브랜드 이미지를 전달하는 데
결혼을 바라보는 청년 세대의 시선이 달라지고 있다. 특히 결혼을 주저하던 여성들 사이에서도 긍정적인 변화가 나타났다. 대통령 직속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가 공개한 ‘제4차 결혼·출산·양육 및 정부 저출생 대책 인식 조사’에 따르면, 결혼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25~49세 미혼 남녀는 지난해 3월 55.9%에서 올해 8월 62.6%로 늘었다. 실제 결혼 의향이 있는 미혼 남녀는 같은 기간 61.0%에서 64.5%로 늘었다. 남성은 72.0%에서 72.9%로, 여성은 48.2%에서 54.4%로 증가했다. 이 같은 변화는 결혼정보업계에서도 감지된다. 결혼정보회사 듀오는 최근 신규 가입자수와 성혼수가 모두 증가세를 보였으며, 특히 결혼 적령기인 20~30대 청년층
이마트의 자체 브랜드 ‘노브랜드’가 오는 10월 16일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 ‘아우어베이커리’와 손잡고 컬래버레이션 제품 5종을 단독 출시한다고 오늘 밝혔다.이번 협업 제품은 ‘더티초코’ 콘셉트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출시 품목은 더티초코쉘 헤이즐넛(72g), 더티초코 청크 그래놀라(300g), 더티초코 페스츄리 바이트(60g), 더티초코 모카라떼(300ml), 더티초코 오믈렛케이크(75g) 등 총 5종이다. 신제품은 이마트와 노브랜드 전문점, SSG닷컴 이마트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아우어베이커리’는 전국 25개 매장을 운영 중인 프리미엄 베이커리 브랜드로, ‘제로베이스원’과 ‘디즈니’ 등과의 협업으로 감각적인 브랜드 이미지와
홈플러스는 베이커리 브랜드 ‘몽 블랑제(Mon Boulanger)’에 대한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오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전 품목 50%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행사는 홈플러스 창사 이래 최초로 베이커리 전 품목을 반값에 선보이는 대규모 프로모션이다.‘몽 블랑제’는 홈플러스의 대표 효자 카테고리로, 꾸준한 매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22년 전년 대비 8% 성장한 데 이어 2023년에는 13%, 2024년에는 14% 증가했다. 올해(1~9월)도 전년 동기 대비 10% 높은 매출을 기록하며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다.이 같은 성장의 배경에는 합리적인 가격과 신선한 품질이 있다. 몽 블랑제는 국내 대형마트 중
하나증권은 미국 증권사 웨드부시(Wedbush)의 애널리스트 2명을 초청해 ‘하나 x 웨드부시 글로벌 인사이트: 넥스트 웨이브’ 세미나를 오는 10월 27일 개최한다고 오늘 밝혔다.이번 세미나는 미국 주식 투자에 관심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글로벌 시장의 최신 트렌드와 유망한 투자 아이디어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자리다.강연자는 웨드부시 증권 리서치 센터의 수석 전략가 세스 바샴(Seth Basham)과 테슬라 분석으로 유명한 스타 애널리스트 댄 아이브스(Daniel Ives)다. 세미나는 1부와 2부로 나뉘어 진행되며, 1부에서는 세스 바샴이 ‘미국 주식시장 전망과 AI의 미래’를, 2부에서는 댄 아이브스가 ‘기술 분야 및 AI 전
한화그룹이 이달 말 경주에서 열리는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전사적 지원에 나선다. 21개 회원국 정상과 글로벌 기업 최고경영자(CEO)가 한자리에 모이는 국가적 행사인 만큼, 그룹의 기술과 역량을 총동원해 행사 지원에 힘을 보탠다는 방침이다. 한화그룹은 APEC 정상회의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오는 10월 31일 개최되는 갈라 만찬에서 불꽃쇼와 드론쇼를 선보인다. 이번 공연에서는 약 5만 발의 불꽃과 2,000여 대의 드론이 경주의 밤하늘을 수놓을 예정이며, 한화는 불꽃·드론쇼를 비롯해 안전관리와 환경관리 등 행사 운영 전반의 비용을 지원한다.특히 이번 쇼는 ICT 기술이 결합된 공중·
넷마블은 남미 최대 게임 전시회인 ‘브라질 게임쇼 2025(BGS 2025)’에서 액션 RPG 신작 ‘몬길: STAR DIVE’를 공개했다고 오늘 밝혔다.‘브라질 게임쇼’는 매년 30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남미 최대 규모의 게임 전시회로, 올해는 10월 9일부터 12일까지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열렸다. 넷마블은 이번 행사에서 삼성전자와 협력해 ‘몬길: STAR DIVE’의 현장 시연을 진행했으며, 삼성전자의 무안경 3D 모니터 ‘오디세이 3D’를 통해 최적화된 3D 게이밍 경험을 제공했다.‘몬길: STAR DIVE’는 2013년 큰 인기를 얻었던 모바일 수집형 RPG ‘몬스터 길들이기’의 후속작이다. 언리얼 엔진5를 기반으로 한 고품질 그래픽과 스토리 연출, 그리고
NH농협은행은 연금 수급 고객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연금수령계좌를 NH농협은행으로 변경할 수 있는 ‘연금수령계좌변경’ 서비스를 NH올원뱅크와 NH스마트뱅킹 앱에 탑재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이 서비스를 통해 국민연금, 공무원연금, 사학연금, 기초연금 등 주요 연금을 타 금융기관 계좌로 받고 있던 고객은 별도의 서류 제출이나 기관 방문 없이 농협은행 모바일 앱을 통해 간편하게 농협은행 계좌로 변경할 수 있다.NH농협은행은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연금 수급 고객을 대상으로 ‘연금고객 활력UP!’ 이벤트를 진행한다. 응모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등(1명) 세라젬 파우제 M6 안마의자, 2등(3명) 파크골프채, 3등(10명) 백화점 상품권
신한투자증권은 내부통제 강화 프로그램 ‘스캔들 Zero 2.0’을 본격 추진한다고 오늘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금융 소비자 권익 보호와 건전한 영업 문화 정착을 목표로 한다.회사는 급변하는 금융 환경 속에서 발생할 수 있는 내부통제 사각지대를 선제적으로 점검하고 개선하기 위해 ‘내부통제 White Hacker’ 운영 프로그램도 함께 실시하고 있다.‘내부통제 White Hacker’ 프로그램은 현업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로 구성된다. 선발된 전문가들은 소속 부서에서 근무하면서 내부통제 취약 영역을 발굴하고 개선하는 역할을 맡는다. 별도 조직을 신설하지 않고 기수별 운영 체계를 통해 유연하면서도 지속적인 내부통제 개선 문화를 확산시